위젯_트위터



메모리즈 오프 PSP 한정판 * Memories Off

구입은 오래전에 했으나 지금에서야 올려보는군요. 뭐 인터넷님께서 제게 츤츤거리신게 한 두번도 아니고 이제는 익숙합니다만 끔찍하군요. 은혼에서는 이런 경우 인디펜던스 데이라고 불렀던가요? 암튼 인디펜던스데이 그만 좀 왔으면 좋겠네요. 뭐 잡설은 이쯤하고 내용물 소개입니다.

일단 겉박스. 보시는 사진은 화질이 구려서 그렇지만 디자인이나 색채가 꽤나 마음에 드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잘 보관하려고 박스에 고이 모셔놨는데, 몇일 전 동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제가 본가(?)를 떠나고서 어느 날 제 겜박스를 뒤지는데 거기서 저 메모오프 겉박스를 다시 보게되었답니다.

물론 완전히 찌그러진 상태로요.

아마도 제 엄니께서 물건을 위로 그냥 쌓아버리셔서 그대로 눌려 찌그러진 것으로 추정. 동생은 어머니께 조금만 신경써달라고 말하지만 그 후로는 역시나 자기것이 아니라서 별 신경을 안씀. 그리고 또다시 며칠 후, 녀석은 쓰레기처분 박스 근처에서 저것을 다시 보았다고 합니다.

훨씬 더 찌그러진 상태로요.


우오오오아아아악!!


다행히 어떻게 되긴 했지만 나중에 상태를 보더라도 자기는 최선을 다헀으니 탓하지 말라는군요. 세상에나, 아무리 그래도 10만원 정도 주고 산게 2,3주도 안되서 깡끄러졌다는걸 생각하니 '내돈!'하고 외쳐지는군요. 으어어, 다음부터는 좀 더 관리를 잘해둬야겠습니다.

뭐 여하간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박스의 구성물은 총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OST CD와, 한정판용 소설, 한정판 게임 CD 그리고 퍼스트 한정판에만 들어간다는 나머지 메모오프 PSP시리즈 수납 케이스-_-;;

OST 케이스 입니다. 무츠미씨가 예전에 그리셨던 유에와 미나모가 표지로 장식되 있군요.
뒷면에 장식되있는 SD모드는 아시다시피 힌트모드 때 나오는 SD모드입니다.
다들 올바른 선택기 때 모습으로 나와있군요. 하긴 한숨을 쉬거나 울고있으면 구매자를 골려주자는 것일테니까요(퍽)


뒷면에 차트로 만들어져 있듯, CD는 총 2장으로 구성되있으며 각 CD는 게임에 사용된 BGM과 캐릭터 송을 담고 있습니다.
CD 표지는 케이스 겉표지와 똑같네요. 보라색버젼이 캐릭터송, 하늘색 버젼이 사운드트랙입니다.


다음은 한정판용 소설입니다. 그러고보니 제가 이걸 아스카님께 예전에 팔던 소설책이라고 잘못 말씀드린적있는데
다시보니까 디자인이 비슷해서 제가 헷갈렸지 다른거더군요(혹시나 내용은 같을지도?!)
제목은 의역하자면 ~겨울 하늘의 선물~이라고 해야할까요?

내용은 유에엔딩 이후의 스토리로 일어가 부족해서 읽지는 못했지만 뭐 그냥 단순히 그 후의 짤막한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롤로그 몇 줄을 제 허접한 실력으로 의역(이라고 쓰고 오역이라 읽는다)하자면,

책 중간의 일러스트. 프롤로그가 아니므로 읽으면 네타가 됩니다(?)


프롤로그 언제나, 그 곳에 있었는데…

고등학교 3학년 토모야는 평소에는 밝게 행동하지만 가을이 되면 늘 우울해진다.
그것은 소꿉친구이자 연인이었던 히즈키 아야카를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런 토모야의 마음을 같은 소꿉친구인 이마사카 유에의 밝은 성격이 지탱해 주고있었다.
다투기도 하지만, 놓칠 수 없는 존재 - 유에의 걱정없는 웃음에 토모야는 마음이 낫게 되는 기분이 들은 것 같았다.
어느 날, 토모야는 그런 유에의 본심을 듣게 되었다.
애인이라기 보다는 손이 많이 가는 동생 같았던 존재인 유에의 마음에 토모야는 어떻게 응해야하는지 알지 못한 채, 다시 아야카에 대해서도 답이 나오질 않았다.
그러나, 어느날 자신의 안에서 나날이 커져가는 유에의 존재감에 토모야는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란 것을 깨닫고…… 어느 비오는 날 밤, 그녀를 끌어안고 입을 맞췄다.

뭐 이런식으로 유에엔딩내용 그 후부터 시작함을 알려줍니다.

책의 맨 뒷 페이지에 가면 각 캐릭터의 설정 자료집과 짧은 코멘트가 담겨있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알고 싶으나 제 실력으로는 오역조차 역부족 OTL 누구 안 하시나요.
여하간 읽고 싶은데 일어 때문에 쳐돌고 있습니다(왜 샀냐!)


요건 뒷면. 무려 Not For Sale이다


마지막으로 수납용 케이스 및 CD 케이스입니다. 맨 왼쪽에 있는게 퍼스트 CD 케이스고 옆에있는건 다른 후속작들을 어떻게 넣는지 보여주는 단순 훼이크 상자각 입니다. 겉면은 역시 퍼스트부터 토키레타 필름까지 전부 수납용이라서인지 5작품 속 CG들로 꾸며져있습니다. 대부분은 흑백이지만 각 작품의 메인히로인(?)만은 컬러로 한 장면씩 이루어져 있더군요.

이 위치에서는 3rd - 오모키미의 카나타와 5th - 토키레타 필름의 아스카가 보이는군요. 어라? 카나타가 메인히로인이었던가? 제 추측이 틀렸나보군요. 그냥 중요인물을 컬러로 놔준 것 같네요.


케이스의 반대쪽입니다. 여기서는 퍼스트와 세컨드, 그리고 소레카라가 보이는군요. 유에와 호타루, 그리고 이노리로군요. 역시 메인히로인이 아니라 그냥 중요인물을 컬러로 놓은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야카대신 유에가 컬러로 되있으니까요(퍽)


내용물을 빼놓고 찍은 모습입니다. 왼쪽이 케이스, 중앙이 퍼스트 PSP, 오른쪽이 훼이크용 각입니다. 네, 저것이 바로 퍼스트한정판에만 준다는 수납용케이스의 실체.. 어쩐지 가격차이가 없다했더니 단순 종이각 이었군요. 뭐 그래도 겉표지 구성이 마음에 들어서 만족입니다. 참고로 훼이크 각은 열 수 있으나 당연히 텅 비어있습니다.

저 당시 찍을 때는 아직 뜯지를 않아서 비닐이 씌워져있는데 혹시나 그 UMD, PSP용 디스크 디자인은 어떻게 장식되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이것도 OST CD와 마찬가지로 지금 보시는 케이스 표지의 유에가 똑같이 박혀져있습니다. 참고로 메뉴얼겉표지도 같습니다. 아야카가 없다니!(퍽) 넵, 여하간 재활용은 중요합니다(?)

PSP로 이식되어서 바뀐 점이 있다면 일단 배경에서 햇빛이 이리저리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또한 처음에 토모야가 개찰구에서 나와 달려갈 때 화면또한 위아래로 움직이며 클로즈업하여 달리는 느낌을 주는게 비쥬얼 이펙트가 꽤나 추가되었습니다. 오프닝또한 야마모토 마리아씨가 부르신 용기의 날개를 곡으로 하여 중간에 삽입되었는데 노래와 함께 나오는 CG는 그대로더군요.

요건 수납 케이스를  좀더 가까이서 찍어본거. 헌데 흐리게 나와버렸군요^^;;

추가된 CG를 하자 꼽자면 혹시 사진 기억하십니까? 어릴 적 토모야와 유에, 그리고 아야카가 함께 찍은 그 사진. 당시 주인공은 눈이 없다의 철칙에 따라 햇빛에 교묘하게 가려진 그 사진이 복원(?)되었더군요. 그리하여 셋의 눈동자는 물론이고 얼굴을 선명히 볼 수 있는게 그래도 좋았다면 좋았습니다.

추가된 기능 중에서 현재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히스토리 기능입니다. 본래 PSP 때에는 △버튼을 눌렀을 때 현재까지 읽은 텍스트만 나왔던 히스토리 기능이 이제는 음성도 다시 들려주더군요. 그렇기에 몇번이고 반복해서 다시 들을 수 있는게 매력이라면 매력이었습니다. 아직은 일어가 현저히 딸린지라 아직도 첫째날 등교씬에서 헤메이고 있기에 스토리가 뭔가 바뀌었다거나(물론 확률 0) 더 추가된 CG나 이펙트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간 앞으로 일어를 비오는 날 땀나게 연마해야겠군요. 요즘은 음악듣는 거에만 만족하는 중입니다. 기능 자체는 여러모로 이쪽이 더 좋으니 처음 메모오프를 접하시는 분 중에 일어를 알고 계신다면 개인적으로 PSP쪽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래저래 반 밖에 이해는 안 가지만 다시 플레이해보니 추억이 새록새록(?)해지는군요. 역시 전 이 게임을 저버릴 수가 없습니다-_-b

덧글

  • frostmin 2008/11/12 09:07 # 삭제

    해당 컨텐츠가 너무 좋아서 살짝 퍼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라르칸 2008/11/13 04:15 #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 rio 2008/11/23 23:12 # 삭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정판 케이스가 작을거라 생각했는데 상당히 크군요.
    저도 구해볼까 생각했는데 환율문제 때문에 구하기 힘들듯...
  • 라르칸 2008/12/06 20:46 #

    이번에 환율크리가 대박이지요 ㅠㅠ

    가격도 꽤나 높으니 구입하시려면 역시 기다리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경제야 왜 이러니 ㅇ>-<
  • 김재섭 2008/12/31 21:48 # 삭제

    라르칸님 메모리즈오프1 bgm좀 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안될까요??

    아니시면 저도 위에 것좀 셋트로 사고픈데;; 어디서 구하나요?
  • 라르칸 2009/01/05 13:22 #

    일본구매대행 사이트라고 하던가 암튼 그런 사이트에서 구했습니다. 저건 퍼스트 PSP 한정판이라서 OST시디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죠;

    지금도 팔지는 잘 모르겠네요;
  • 김재섭 2009/01/07 03:17 # 삭제

    저 그럼 OST 시디는 멀로 작동되나요? 컴퓨터 CD롬으로도 되는거에요?
  • 저기요 2009/10/17 17:48 # 삭제

    메모리즈 오프 psp판 한글판인가요.. 저기 죄송하지만 iso파일좀 추출해서 보내주시면안될까요
  • 2009/10/17 17:50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저기요 2009/10/17 17:50 # 삭제

    저기 메모리즈 오프 psp용 한글판인가요...블로그에보니까 한글로나오던데.. 죄송하지만 메모리즈 오프 iso 파일 추출해서 보내주실수잇으세요?
  • qwe12 2013/10/18 12:48 # 삭제

    정품산 사람한테 이소 추출해서 보내달래 ㅋㅋㅋ 복돌이덜 양심팔아처묵엇노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